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도쿄유학기

일본 유학 가기전에 우리집의 한자 주소는 꼭 알아가자!

by 방구석 올뺌씨 2009. 12. 20.
반응형


자, 일본 유학에 가기전에 필요로 하는게 딱 2개 있습니다.

그것은 외국인 등록증을 만드는데도 필요하기도 한 것이지요. 그외에 어떤 때에 필요가 있을런지는 -ㅅ- 저도 모릅니다.

왜냐!!!


아직 한국에 있기 때문이지요. -ㅅ-;;;


그렇지만, 일본에 가서 필요한 서류라던가, 준비물은 미리 대비를 할 수 있을터... 오늘 이야기 할 것은 저번에 말씀드린


한국에서 준비하는 070 전화 [바로가기]

일본에서 쓸 한자 도장을 준비하자~!![바로가기]


에 이어서, 자신의 집과, 본적의 한자 주소를 준비하자 입니다.


그런데 문제가 생겼지요. 옆집 철수가 지금 영희랑 닭똥집을 서로 쌈싸먹여가며 오붓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지, 탤런트 이모씨가 A모 연애인과 한창 숨가쁜 연애를 진행중에 있는지에는 관심이 있었지만 지금 살고 있는 동네에 대한 한문 주소는 관심이 없었던 터라 내 동네가 무슨 한자를 사용하는지 모른다는 겁니다.

 운 좋게 지하철역 자체가 동내이름인 경우는 지하철 역에 가서 한문을 받아적어 오면 된다지만...-ㅅ- 서울대입구 라던가... 돌곶이역 이라던가 이런 역은 어찌할 바가 없지요. (돌곶이동 이라고 쓸 것도 아니고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우리 동네의 한자 이름을 알아보자!!!


http://www.zonmal.com/


일단 이 사이트로 접속을 합니다.

그러면 메인에




이렇게 뜨지요. 좌측 하단에 보시면, 제가 빨간색 테투리로, 한자주소 라는 곳에 네모박스를 쳐놨습니다.

그 곳을 확대해보면...



요로코롬 생겼지요.

바로 이 네모 박스에다. 자신이 살고있는 동네의 이름만 씁니다.

즉, 내가 석관동에 살고있다 하면 '석관' 까지만 입력하면 됩니다. 뒤에 동은 입력할 필요가 없어요.


괜히 입력했다가 -ㅅ- 초기에 제가 그랬던 것처럼 헤매게됩니다.; '이런 쒸~멘트, 왜 안돼 이거!! 우리동넨 없는거 아냐?' 와 같은 엄한데 화풀이 하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음으로 유의를;;;


그렇게 제대로만 입력하면,




위 사진처럼, 왼쪽편에는 한글, 오른쪽 편에는 한문으로 주소가 나옵니다.
 
서울 특별시라고 쓸 필요는 없구요. 그냥 서울시 라고 써도 되니, 중간에 특별자는 그냥 빼셔도 될듯 하네요.

그리고 서울은 일본어 가타가나로  ソウル 라고 표기합니다.


이런 식으로, 자신의 현재 주민등록상의 주소, 그리고 본적지를 적어서 가져가시면 외국인 등록증을 만들 때 조금 더 수월하게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요.


다 알고있었다면 뻘쭘하고요. -ㅅ-;;;

저같이 담임이 한문담당이었음에도 불구하고 한문공부를 게을리 했던 학생에게는 꼭 필요해서...-ㅅ- 대한민국안에 저같은 사람 하나 더 있지 않겠습니까? 하하하!!!



본인도 집 주소를 한문으로 몰랐다 하시는 분 계시면... D.wish의 편이 되어주세요;;; 올 겨울이 마음 한켠이 따듯해 질지도 모릅니다;;;


[한문주소 검색 사이트] http://www.zonmal.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