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이야기/게임소개 및 리뷰

[PS4]마치 한편의 동화를 보는 것 같은 게임 - 라임(RIME) -

by 방구석 올뺌씨 2014. 1. 28.
반응형

우연히 게임 기사를 보다가 딱 내 스타일이야 라고 말할 수 있는 게임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라임(Rime)'이라는 어드벤처 게임인데요.

 

 

[PS4로 출시될 어드벤처 게임 라임(RIME)의 컨셉아트]

 

 

Deadlight 의 제작사 Tequila Works에서 제작중인 라임은 옛날 플스2로 발매돼어 많은 유저들의 감성 촉진제 역할을 했던 '이코(ICO)'와 플스3로 발매된 힐링게임 '져니'랑 많이 닮은 듯 한 느낌을 줍니다.

 

 

[PS4 독점 어드벤처 게임 라임(RIME)의 첫 트레일러! 1080P 전체화면으로 감상할 것을 권장합니다.]

 

 

트레일러 영상을 보면 환상적이고 몽환적인 느낌에 입이 딱 벌어질텐데요.

 

동화속 풍경에 들어와 모험속 주인공이 된 듯 한 느낌에 벌써부터 가슴이 두근거립니다. 

 

요새 찾아보기 드문 장르인 옛날 '원숭의섬의 비밀', '롱기스트 저니'와 같이 익살스러운 풍자와 유머가 가득할 것 같은 정통 어드벤처 느낌이 들어서 더욱 반가운 게임 중 하나입니다. (게임성은 액션 어드벤처류에 조금 더 가깝겠지만요)

 

무한히 발전하며 번영을 누려오다 어느 날 갑작스레 붕괴된 고대 문명을 모험하는 내용을 담고있는 이 게임의 발매일은 아직 미정인 상태인데 벌써부터 기대감을 못이기고 제작사 페이스북을 들락 날락 할 정도로 필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어드벤처와 퍼즐 요소가 강하면 장르에 익숙하지 않은 라이트 유저들에게는 흥미 저하와 스트레스를 줄 수도 있는데 과연 이러한 문제를 어떤 방식으로 풀어냈을지 기대됩니다.

 

아직 열혈 개발중인 것 같으니 발매일과 새로운 트레일러가 나올 때 까지는 게임 스크린 샷과 컨셉 아트을 통해 아쉬움을 달래봐야겠습니다.

 

 

[PS4로 발매되는 라임(RIME)의 몽환적인 컨셉 아트]

 

 

 

 

 

 

 

 

 

 

 

 

 

 

 

 

 

 

 

 

 

 

 

추천과 공감은 글쓰는데 많은 힘을 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