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이야기/남자사람의 요리

남자사람의 간단요리 1 - 집에서 오븐을 활용한 로스트 치킨 만들기 -

by 방구석 올뺌씨 2013. 9. 11.
반응형

으하하하하, 드디어 오븐이 왔습니다.

 

이사한 집은 좁고 후라이팬에서 기름 튀는걸 싫어하는 제게 오븐이란 선택품목이 아니라 필수품입니다. 요새 어지간한 오븐들은 에어후라이 기능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서 나오기 때문에 특히나 더 필요했지요.

 

인터넷에서 이런 저런 평을 보고 LG 디오스 광파오븐을 구입하려고 하이마트를 찾았는데 마침 찾는 모델이 다 떨어지고 단종됐다고 하더라고요. 그러던 중 동양매직 전기 오븐이 인터넷 가격이랑 큰 차이 없는 가격으로 할인행사를 하고 있어서 냅다 집어왔습니다.

 

 

 

 

하얀색 외관에 깔끔한 터치식 UI를 채택했습니다.

 

자동조리의 경우 해당 번호를 입력하기 위해서 저 터치식 버튼을 꽤나 여러번 눌러야 한다는 점 빼고는 깔끔하니 맘에 듭니다.

동양매직의 전기 오븐도 꽤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고장 없고 고장이 나더라도 신속한 AS가 가능했으면 하는 바램......

 

 

 

 

오븐이 오면 누구나 한 번쯤 시도해본다는 로스트 치킨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급조한거라 마늘 뭐 이런거 다 생각하고 정육점에서 적당한 크기의 닭 (1kg 안쪽으로) 구입한 뒤 올리브 오일을 골고루 바르고 바질가루와 후추, 소금을 뿌려 20여분 재워둡니다.

 

 

 

 

이후 동양매직 전기오븐의 자동요리 기능을 이용하여(워낙 잘 해먹는 요리라 그런지 자동요리에 지정돼있더라고요.)

구워줍니다.

 

 

 

 

이게 굽는 동안에도 내부를 관심있게 봐주셔야합니다.

 

간혹 예열을 했느냐 안했느냐와 닭의 크기 등에 따라서 닭이 바짝 말라 붙을수도 있고 탈 수도 있으니까요.

 

중간에 한 번 뒤집어 주면 속과 겉이 노릇노릇 구워져 맛깔나는 로스트 치킨이 완성됩니다.

 

 

 

 

저는 건강을 생각하는 남자사람인지라 소금간을 심하게 하지 않고 그냥 먹는편인데 이날은 양념치킨의 양념소스 비슷하게 흉내내기를 해봤습니다.

 

 

 

 

어릴때 길거리에서 파는 떡꼬치를 먹고는 집에서 배불리 먹기 위해 레시피를 뒤져가며 만들었던 기억이 조금 남아있던지라 그럴싸하게 만들긴 했어요.

 

옆에 감자와 구운 토마토등을 곁들이면 그럴싸 할 것 같지 않나요?

 

 

 

역시 치킨에는 맥주지요.

 

 

 

I LOVE 치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