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올뺌씨의 사는 이야기

내가 살았던 동네 무악재 고개의 야경!

by 방구석 올뺌씨 2012. 11. 12.
반응형

할머니 제사를 지내고 집으로 출발하면서 그냥가기 아쉬워 삼각대를 펼치고 야경을 찍어보았습니다.

요즘 문득 드는 생각인데 사진을 취미로 하면서 대부분이, 내 주변 가까운 곳을 보지 않고 먼 곳을 보며 "아, 시간만 있었으면......" 한탄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정작 여자친구 생기면 사진찍어줘야지~ 등등의 생각을 하면서 부모님 사진은 제대로 된 것 한장 찍어드린 적이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 이제는 좀 주변 가까운 곳에서 추억을 담아봐야겠다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지금은 살고 있지 않는 무악재 고개입니다. 현재는 부모님이 거주하고 있지요.

그래도 이 동네에서 20년 이상을 살아서 그런지 오랜 변화들을 눈으로 봐왔는데 그 때부터 사진을 했더라면 찍어놓았으면 작품이 돼었을거늘 하고 생각합니다.

저 고개 건너편으로 넘어가면 독립문 공원과 영천시장이 나오는데 그 곳의 떡볶이는 최고입니다.

단골집이 있는데 아직도 장사 하고계신지 모르겠네요.

늘 먹다보면 더 먹어 이러면서 떡도 더주시고 그랬는데 말입지요.




윗 사진의 뒷편 고개의 내리막길 입니다.

사진에서는 짤렸지만 어렸을 때 이모가 왼쪽 슈-크린 간판 옆집에서 문방구를 했지요. 

덕분에 이런저런 준비물 이라던가 불량식품류는 원없이 먹고 자랐습니다. 캬하하...;;;


그리고 더욱 나이가 들어서는 더욱 더 불량스런 식품, 술이란 놈을 잔뜩 마시고 만취해서 비틀비틀 거리며 이 고개를 오르던 어린 시절의 제가 보이네요.


늘 이맘때가 되면 차가운 밤공기와 함께 그리운 옛 생각이 많이 나네요.

살아온 흔적을 되돌아보게 된달까?

아마 연말이라 그러겠지...... 하고 생각해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