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이야기/IT뉴스와 볼거리

가상현실 HMD 오큘러스 리프트 DK1과 DK2의 렌즈 근접촬영 비교 샷

by 방구석 올뺌씨 2014. 8. 7.
반응형

가상현실 헤드마운트기기 오큘러스 리프트 DK2의 비교 사진이 올라왔습니다.


이미 일본 및 다른 해외에 사시는 분들은 많은 분들이 받아보셨고 한국 배송은 8월 15일부터 시작한다는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오큘러스 리프트란게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제가 이전에 올린 포스팅을 보시면 아마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겁니다.



쉽게 말하자면 가상현실 체험 기기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이번에 오큘러스 리프트 DK2같은 경우는 상용화된 소비자 버전이 아니고 개발자들의 테스트를 위한 개발자 버전입니다. 따라서 상용화된 버전은 개발자 버전보다 더욱 향상되서 나올거라고 하네요.


특히 이번에 삼성과 손을 잡은 부분에 있어서도 우려보다는 기대가 큽니다.


그럼 아래부터는 오큘러스 DK1과 DK2의 렌즈 근접확대 촬영 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해상도와 색감, 선명도등이 DK1에 비하면 눈에 띄게 좋아진게 보이죠?


카메라 렌즈로 오큘러스의 렌즈를 찍은터라 직접 쓰고 보시는 것 보다는 아무래도 떨어집니다. 직접 쓰고 보시면 우와~ 하는 감탄사가 튀어나오더라고요.


DK1 버전에서는 영화를 틀어놔도 자막이 뭉개지는 바람에 읽기 힘들었던 반면에 DK2에서는 영화감상도 제대로 할 수 있겠네요.


남은건 격자감인데 요건 상용화 버전을 기대해봐도 될 것 같습니다. 실제로 언급도 있었고요.




 

 

추천과 공감은 글쓰는데 많은 힘을 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