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도쿄유학기

해외 유학시 꼭 필요한 070 인터넷 전화!

by 방구석 올뺌씨 2009. 12.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D.wish예요. 오늘은 갖 배송받은 따끈따끈한 인터넷전화 070전화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ㅅ-
저번에 집 구하기와 마찬가지로 굉장히 길고 긴 포스팅이 될까 두려운데......

요즘 귀차니즘에 빠져있으니, 짧게 끝내도록 해보겠어요. -ㅛ-;;


택배 박스입니다.

요로코롬 택배 박스에 딱 맞춰서 한치의 빈틈도 허용하지 않아~ 라는 기세로 -ㅅ- 전화기와 AP 공유기가 담겨져 있습니다.

요즘은 이렇게 전화기 + AP공유기를 1년~2년약정에 무료로 주더군요.




저는 WPU-7700모델을 주문했는데요. 이유인즉 해외사용시에 이게 무선 AP를 더 잘 잡아내고 문제도 없다는 소문 때문입니다.
요새는 7700과 8000중 하나 고르게 되어있더라고요.



저는 해외에서 사용할거라서 7700으로 골랐네요.


안에는, 크래들 + 휴대폰 24핀용 충전 어뎁터 + 전화기가 들어있습니다. 크레들에 세워놓은 모습이 꽤 웅장하지요? ㅋ



이 것은 무선 AP공유기 입니다. 안에는 전원 어뎁터 + 랜선 + 받침대가 들어있고요. 새하얗고 작은것이 꽤 깜찍한 사이즈인데 무선공유는 잘 되는 것 같았습니다.


왜 그냥 무선 IP공유기 살라고 하시는 분들은 그냥 저렴하게;; 집전화도 쓸겸 070전화기 한대 놓으셔도 될것 같더라고요.


집 노트북에서 테스트해본 결과 이상 없었습니다.


070 인터넷 전화 왜 필요한가?

항간에 사람들은 말하지요. 그 음질도 안좋은 전화기 왜 쓰냐 라고... 하지만 음질이 안좋고 뭐고는 옛날 일입니다. 제가 써본결과 요새는 정말 음질차이를 구분하기 힘들 정도로 좋아진데다가 통화에 끊김도 없더라고요.

하지만 구지 집에서 멀쩡히 쓰고있는 전화를 요금이 단지 몇원 저렴하다는 이유로 바꿀 이유는 없겠지요. 왜냐? 요새 대부분 핸드폰 쓰지 누가 집전화를 쓴답니까요... -ㅅ-

집전화를 핸드폰 처럼 들고다니면서 쓰는 일은 정말로......
 


듣도보도 못한 발상인것이지요.


하지만, 집에 자녀 혹은 부모님이 해외에 나가있다고 하면 이야기가 틀려집니다.


왜냐하면 인터넷 전화는 말 그대로 인터넷만 있으면 어디서든 통화가 가능해요. 게다가 해외에서 연결되도 국제전화로 취급되지 않습니다. 무슨말이냐면, 한국에서 일본에있는 070 인터넷 전화로 연락을 할때 그냥 한국에 있는 집전화에 걸듯, 통화료도 딱 국내 통화료만 나온다는 사실이지요.


게다가 070 전화끼리는 요금이 무료입니다.


자신의 집에다가 전화기를 1대, 그리고 해외에 나가는 분이 전화기를 1대, 그렇게 해서 서로 전화를 한다면 24시간 전화해도 전화비는 기본료밖에 나오지 않는거지요. 이런 놀라울 정보가...-ㅅ-;;;(왜지... 왜, 나만 놀라는 눈치가...?;;;)

하지만 여기에 주의점이 있습니다.


정말로 070끼리는 전화료가 무료인 것인가?

정확히 말하자면, 같은 회사의 070끼리 무료입니다.


SK070과 LG070은 무료가 아니란 말이지요. LG070과 LG070끼리는 통화가 무료입니다. 그래서 주의하실점은 상대방 번호가 070이라고 무턱대고 무료겠거니~~ 전화하시면 아니된다는 것입니다.


그 다음에 출력된 고지서에 금액이 쑤욱~ 쑤욱~ 올라가 있을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


그리고 같은 회사 070이라도 번호이동한 070은 무료통화가 아닌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즉 070으로 시작하지 않는 번호랑은 무료통화가 이루어지지 않는 것 같으니, 이점도 유의해주세요.


070 전화의 이용요금 분석

아래의 표는 제일 활발하게 070 전화를 서비스하고있는 세군대 업체의 요금표입니다.


거의 비슷 비슷하지만 LG070과 SK브로드밴드의 070전화가 조금 더 저렴하네요. LG 070의 이동전화 통화료의 경우는 이동전화 통화 할인요금제에 가입되어있을 경우입니다.


SK브로드밴드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다면 기본료가 무료이니 SK브로드 밴드도 좋겠지만, 사실상 인터넷전화의 선두주자는 MY LG070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초기부터 인터넷 전화 사업에 뛰어들었고, 얼마전에도 200만 가입자를 돌파했다고 나오더라고요. 그래서인지 제 주변도 전부 LG070을 사용하고 있더라는...-ㅅ-;;; 그래서 저도 LG070으로 가입을 했습지요......


무료통화 할인이라는게...... 아무래도 큰 매력 아니겠습니까? ^^


LG 070 신청시 파워콤 사용자는 주의하세요

LG 파워콤과 LG070은 어떻게보면 같은 회사지요? 그래서 같이 묶어서 가입하면 더 좋을것 같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파워콤을 사용하고 있는 분의 명의로 LG070을 설치하면 데이콤에서 운영하는 LG070이 아닌 파워콤 브랜드의 LG070으로 신청이 됩니다. 이 경우 문제점은 무엇이냐?


파워콤을 해지하려고 할때, 전화도 같이 해지가 되버린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나중에 인터넷을 바꾸고자 할때 전화번호가 어쩔수 없이 바뀌겠지요? 파워콤 070이 해지가되고 새로운 070서비스로 가입을 해야할테니까요. 핸드폰도 아니고, 집전화가 이렇게 바뀌어버리면 참 난감하지요...... 그런고로, 파워콤 사용자는 주위 가족의 다른 분 명의로 전화를 신청해야 데이콤 LG070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같은 가족계열사인 LG인데 이거 참... 모르고 당하면 억울한 경우지요. 실제로 저는 이렇게 억울한 피해사례가 생긴것을 몇차례 간접 경험을 하였습니다.


그야말로 소비자를 배신하는 행위지요 배신...-ㅅ- 인터넷 해지하면 집전화도 사용 못하게 하겠다~ 라니... (파워콤 있지 않겠다.)



(Y의 배신으로 이루어진 이 처참한 졸업사진처럼......)




 

 

반응형